여행기록/베트남, 호치민 Ho Chi Minh City in Sep2022

[EP03/호치민여행] 호치민 콩카페_부이비엔 근처, 호치민 마사지, 쌀국수 (pho thin)

하양이토리 2022. 9. 7. 20:46
반응형

 

[EP03/호치민여행] 호치민 콩카페_부이비엔 (Bui Vien)근처, 호치민 마사지, 쌀국수 (pho thin) 

이번 호치민 여행은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요.
이번 베트남 여행은, 로컬 쌀국수 먹고, 마사지 받고, 맛있는 음료 마시고 심심하면 수영장 가고 하면서, 정말 힐링 3일을 보내고 한국에 돌아왔어요. refresh가 필요했던 타이밍에 힐링했던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 너무 좋아요.  
2박 3일 일정 여행 동안, 로컬 쌀국수도 먹고, 그랩으로 베트남 음식도 시켜먹기도 하고, 쇼핑도 하고 했는데요. 
오늘은 부이비엔 근처에 있는, 콩카페, 마사지샵, 쌀국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호치민 콩카페 (Cong CAPHE) Cộng Cà phê

베트남 콩카페는 체인점으로 운영되는지, 다낭 여행에서도 콩카페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마셨던 기억이 있는데요. 
베트남에서 콩카페는 60개의 매장이 있다고 하고, 호치민에 총 14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도 콩카페가 입점을 했고, 편의점에서 컵커피로도 판매가 되고 있어요.
저는 이번에 부이비엔에 위치한 콩카페를 방문했고, 호치민 매장 중에, 부이비엔 콩카페를 많이들 방문 하시는 것 같아요.
 호치민 부이비엔 (Bui Vien)은 여행자 거리 (Bui Vien walking street) 로도 유명한데요.
낮에는 조용한데, 밤에는 스피커가 찢어지는 듯한 음악소리와 함께 유흥 거리로 유명합니다. 
부이비엔도 호치민 여행 코스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저는 부이비엔 근처에 있는 콩카페를 방문 하였어요. 
코코넛 스무디 커피 (coconut Milk . W. coffee) 가 시그니쳐 메뉴예요. 59000동 하고, 아이스아메리카노도 판매해요. (35000동) 
저희는 4명이서 방문해서, 약 212000동 나왔어요. (영수증 공유)
한국돈으로 만원 정도 입니다. 
콩카페는 하노이에서 2007년에 시작했다고 합니다.
 1980년대 베트남의 모습을 모티브로 꾸며진 인테리어, 직원들의 유니폼이 참 인상 깊었던 카페 였어요. 
호치민 가시면 콩카페에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호치민 콩카페 
호치민 콩카페 

 

호치민 부이비엔 근처 마사지샵 Zen Spa Foot and Body Massage

베트남에서는 마사지 비용이 한국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2일차, 3일차에 마사지를 받았는데요.
2, 3일차 모두 한 곳으로 방문하여, 마사지를 받았던 터라 추천을 해보고자 리뷰를 남겨요.
호치민에서는 한국인들이 운영하는 마사지샵도 많은데요. 젠 스파 마사지샵의 경우, 동생이 구글 검색을 통해 후기 보고 발견을 한 곳이고, 구글맵의 리뷰가 약 400개 정도 남겨져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밤에 1번, 낮에 1번 갔었는데요. 
밤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비용은 핫스톤 60분으로 350000동 한국돈으로 약 17000원 정도 였고, 90분은 500000동 (한국돈으로 약 25000원) 이었어요.
핫스톤으로 받으니까, 여독이 풀리는 느낌이었답니다. 예약하지 않고 한꺼번에 4명 방문했는데도 가능했어요! 

호치민 마사지 젠스파 
호치민 마사지 샵, 젠스파 

local food  쌀국수 전문점 (Phở Thìn) 

부이비엔 근처에 Phở Thìn 이라고, local  쌀국수 전문점에 방문 했어요.
에어컨 없는, 선풍기로만 되어 있는 로컬 음식점인데, 쌀국수 엄청 맛있었어요.
얼음 요청하면 얼음도 주니, 얼음물 마시며 땀 식히면서 꼭 방문해보세요. 
Pho 는 50000동으로 1인분에 2500 원 정도예요. 쌀국수도 구글맵 이미지 보고 사진으로 주문 했었고, 매운 빨간 고추 함께 제공되는데, 그거 같이 넣어서 먹으니 국물이 묵직하게 맛있었어요. 
왜 맛집으로 유명한지 알 것 같은 곳이었어요.
짜조도 먹고 싶었는데, 이날 짜조는 안된다고 해서, 쌀국수만 먹고 나왔어요. 
그리고 주인장 아저씨 너무 인상도 좋으시고 친절했던 곳이라, 너무 기억에 남네요. 
진짜 현지인이 가는 로컬 음식점은 2곳 가보았는데, 두 곳다 너무 맛있어서 추천 드려요!
여기도, 구글맵 오늘자 기준으로 리뷰 480개 있던 맛집이었습니다. (정말 찐 맛집이지만, 더움 주의)

부이비엔 포띤 
부이비엔 쌀국수집 

 

구글맵도 같이 넣어서, 포스팅을 하니, 리뷰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할애가 되네요. 그렇지만 해외에서는 구글맵과 그랩이 필수이니, 구글맵도 함께 공유 드려보아요. 호치민 여행에 제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부이비엔, 랜드마크 그리고 시티투어도 곧 포스팅 남겨보도록 할게요! 
 

[호치민 여행 기록] 

유튜브에도 호치민 브이로그가 있어요 ❤️구독 많이 많이 부탁드려요!!
https://youtu.be/d1tR5V6YOsw
https://youtu.be/8qsBn2pTRdU

 

[EP01/호치민여행] 김해공항에서 호치민, 베트남항공 리뷰 (2022-09-01~2022-09-04)

무계획으로 다녀온 호치민 여행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무사히 귀국해서, 무계획으로 다녀온 호치민 여행 기록을 해보고자 합니다. MBTI 의 J 를 가지고 있는 저인데, 이번에는 그냥 의식의 흐

heejin231.tistory.com

 

 

[Ep02호치민 여행] 호치민 local food, 환전, 벤탄마켓

호치민 여행 1일 차 베트남 여행을 위해 무비자, 무격리가 가능하다고 발표한 순간,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베트남 여행을 계획을 한 것 같아요. 곳 곳에 외국인들도 많이 보였던 호치민 여행이었

heejin231.tistory.com

 

 

[베트남, 호치민 여행] 코시국 해외여행 준비

베트남, 호치민 여행: 해외여행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하양이토리입니다. 😍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계획하면서, 티스토리에 준비 과정과 여행과정을 일기 형식으로 남겨 보고자 포스팅을 켰는

heejin231.tistory.com

 

 

[EP04 호치민여행] 호치민 여행 기념품 뭐사야하지 ?

호치민 여행 기념품 뭐사야하지 ? 오늘은 제가 여행했던 2박 3일 호치민 여행 중에, 가장 고민을 많이 했던, 주제로 리뷰를 해보고자 해요. 코시국 중에 다녀온 해외여행이라, 호치민 기념품으

heejin23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