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베트남, 호치민 Ho Chi Minh City in Sep2022

[EP05/호치민여행] 호치민 유명한 맛집 그리고 그랩 딜리버리

하양이토리 2022. 9. 12. 15:47
반응형

호치민 여행 기록 

안녕하세요. 2박 3일 무계획 호치민 여행을 다녀온 후 리뷰를 쓰고 있어요. 

이 포스팅이 5번째 포스팅인데요. 

오늘 리뷰는 여행객들에게 맛집으로 유명한 곳, 조식 포함 호텔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 아침을 어떻게 할 건지 등 팁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그랩 설정하기 ? 그랩 딜리버리 

이전 리뷰에서 말씀 드렸을 때 호치민여행의 숙소는 호텔이 아닌,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였다고 했는데요. 

호치민 여행 전에, 한국에서 그랩을 다운로드 하시고, 카드 등록을 먼저 완료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랩의 경우, 위치 추적 때문에,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하지 않는 곳이라 아무것도 뜨지 않는데요.

먼저 그랩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 드려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하기 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Grab 다운로드 -> 휴대폰 설정에서 Grab ->  위치정보를 위치접근 허용을 "안함" 으로 변경 

-> 그랩 어플 실행 -> location 을 호치민 아무곳이나 선택 혹은 호텔로 설정 -> "Use this location" 으로 설정하시면, 카드 등록 및 호치민 메뉴를 확인 가능해요. 

그랩 설정 하는 법 

호텔이나, 에어비엔비 아파트로 로케이션을 설정하셨다면, 한국에서 배달의민족/요기요를 이용하듯이, 호치민에서도 배달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조식과 야식을 그랩 딜리버리를 이용하여 해결했구요.

한식도, 베트남 쌀국수 분짜도, 음료도 다 그랩 딜리버리로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여행 첫날 야식으로 떡볶이와 통닭을 먹었는데, 비가 너무 많이 오는 날이라, 피자는 이용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통닭과 떡볶이를 먹었고, 다음날 아침 조식은 분짜와 쌀국수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었네요. 

제가 묵었던 숙소 바로 앞에 GS25 가 있어서, 맥주는 원없이 먹고 왔어요. 

호치민 통닭 배달 
호치민 배달 

호치민 맛집 

1) 꾸안넴 (Quan Nem Restaurant, Quán NEM vuông cua biển) 

꾸안넴은 분짜 맛집으로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에게 모두 유명한 곳이고, 구글맵의 리뷰가 3133 개가 달려있는 찐 맛집입니다.

CNN에도 소개가 되었다고 해요.

 실내는 꽤 넓고 쾌적해요. 1층과 2층으로 이뤄져 있어요.

비가 엄청 많이 오던 날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엄청 북적이는 곳이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분짜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꾸안넴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군에 위치해 있어요. 카드 결제 가능하고, 영어메뉴판은 없다고 하구요.

구글맵 이미지에 있는, 그림보고 주문하시면 되고, 종업원들은 영어가능합니다. 

  • 주문 - 4인: 분짜 꾸안넴 (Bun Cha Quan Nem) 86000동 2인분과 크랩스프링롤 (Nem Cua Bien - Cha gio) 76000동 2인분 주문 했어요.
  • 쌀국수도 2개 추가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많이 주문해서 좀 남겼어요. 
  • 카드결제도 가능 

꾸안넴 메뉴 
꾸안넴

2) 벱메인 (Bếp Mẹ Ỉn) 

벱메인은 벤탄시장 근처에 위치해있어요.
여기는 반쎄오, 스프링롤 등이 유명하다고 하고, 현지인들 보다는 한국인들과 여행객들에게 더 유명한지, 중국인들과 한국인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구글맵 리뷰 2217개가 달려있는 베트남 음식점이고,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늦은 조식도 가능한 곳 입니다. 
  • 주문 - 4인: Banh Xeo Tom Thit (반쎄오) 139,000d, Goi Cuon Bi Thit Nuong (스프링롤) 119,000d, Goi Ngo Sen Tom thit (Lotus stem salad with shrimp & Pork) 149,000d, coke 39,000d, Saigon Special 29,000d 
  • 총 543000 d 계산 했어요. 한국돈으로 3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는 메뉴판에 그림과 함께 제공되고, 영문설명도 있어서, 주문하기 수월했어요.
  • 음식평: 벱메인에서 먹었던 반쎄오 안에, 숙주나 새우 등이 좀 덜 차 있는 느낌이라, 남편이랑 둘이 사이공 스퀘어 푸드코트에서 먹었던 반쎄오가 제가 먹었던 반쎼오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 카드 결제가 잘 안되던 곳이라 현금 결제 했어요. 
벱메인 메뉴 
벱메인 음식 
 
 
 

3) 포응온 37: 37 Street, Phố ngon 37 (사이공센터 내에 있어요) 

저는 사이공센터 내에 위치 Phố ngon 37의 반쎼오와 쌀국수가 너무 맛있었어요.

사이공센터는 호치민 local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고, 호치민의 백화점이라서 그런지, 한국과 비슷했던 느낌이었어요. 

로컬 푸드를 먹기는 너무 더워서, 들어갔던 사이공센터였는데,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포응온은 베트남 내에 여러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베트남에서 물티슈는 추가 charge 가 됩니다. 

포응온은 Banh Xeo 맛집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니, 사이공 스퀘어, 벤탄마켓에서 노시다가 시원하게 식사하시고 싶으실 때 포응온 37에 가보시길 찐 추천드려요.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 주문: 스프링롤, 반세오, 쌀국수 (99000 d) 1개와 수박주스 (49000 d) 와 이름모를 주스 1개 주문해서 먹었어요. 카드결제해서, 금액은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2만 오천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 메뉴판은 테블릿으로 제공되고, 그림이 있어서, 그림보고 주문 했어요. 
  • 반세오 맛집,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 카드결제 가능 

 

 

 

호치민에서 해볼 것 - 요약 

호치민 여행에서 해볼 것들을 정리한 테이블을 공유 드려요.

한정된 시간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 다 해보진 못했는데, 여행 계획 짜실 때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무이네를 가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데요.

나트랑 여행을 가게 되면, 거기서 무이네를 가볼까 생각 중입니다. 

# Comment 
밤 문화  라운지 바, 부이비엔 
전망대  랜드마크 81 
문화  아오자이 맞춰 입어 보기 (벤탄시장 구매가능) 
시티투어 (버스, 벤, 오토바이)  중앙우체국, 인민위원회청사, 통일궁, 전쟁박물관, 동커이거리, 벤탄시장, 데탐거리, 오페라하우스, 마리암만힌두사원, 노트르담 대성당 
쇼핑  벤탄시장, 벤탄야시장, 사이공스퀘어, 다카시마야백화점, 마트(탑스마트, 꿉마트 꽁꾸인점, 롯데마트, 메가마트)
투어  메콩델타투어, 구찌터널, 껀저맹그로브 숲 투어 
근거리 여행  무이네, 달랏, 호짬 
식사  local food 즐기기, 맛집 탐방 
마사지/네일  네일은 벤탄시장 근처에 네일 거리에서 사진 보여 주면, 그대로 해준다고 해요.
마사지는 정보도 너무 많고, 부이비엔 근처는 길 가다 보면 엄청 많아요. 저도 로컬 마사지샵 이용했는데, 지난 리뷰 참고 부탁드려요.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할게요!! 

 

 

[호치민 여행기록] 

https://youtu.be/8qsBn2pTRdU

https://youtu.be/d1tR5V6YOsw

 

[베트남, 호치민 여행] 코시국 해외여행 준비

베트남, 호치민 여행: 해외여행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하양이토리입니다. 😍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계획하면서, 티스토리에 준비 과정과 여행과정을 일기 형식으로 남겨 보고자 포스팅을 켰는

heejin231.tistory.com

 

 

[EP01/호치민여행] 김해공항에서 호치민, 베트남항공 리뷰 (2022-09-01~2022-09-04)

무계획으로 다녀온 호치민 여행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무사히 귀국해서, 무계획으로 다녀온 호치민 여행 기록을 해보고자 합니다. MBTI 의 J 를 가지고 있는 저인데, 이번에는 그냥 의식의 흐

heejin231.tistory.com

 

 

[Ep02호치민 여행] 호치민 local food, 환전, 벤탄마켓

호치민 여행 1일 차 베트남 여행을 위해 무비자, 무격리가 가능하다고 발표한 순간,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베트남 여행을 계획을 한 것 같아요. 곳 곳에 외국인들도 많이 보였던 호치민 여행이었

heejin231.tistory.com

 

 

[EP03/호치민여행] 호치민 콩카페_부이비엔 근처, 호치민 마사지, 쌀국수 (pho thin)

[EP03/호치민여행] 호치민 콩카페_부이비엔 (Bui Vien)근처, 호치민 마사지, 쌀국수 (pho thin) 이번 호치민 여행은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는데요. 이번 베트남 여행은, 로컬 쌀국수 먹고, 마사지

heejin231.tistory.com

 

 

[EP04 호치민여행] 호치민 여행 기념품 뭐사야하지 ?

호치민 여행 기념품 뭐사야하지 ? 오늘은 제가 여행했던 2박 3일 호치민 여행 중에, 가장 고민을 많이 했던, 주제로 리뷰를 해보고자 해요. 코시국 중에 다녀온 해외여행이라, 호치민 기념품으

heejin23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