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국내여행

[국내여행] 서울 중구 호캉스, 레스케이프호텔 (L'Escape Hotel)

하양이토리 2022. 5. 22. 10:20
반응형

레스케이프호텔 (L'Escape Hotel)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스케이프호텔의 호캉스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아틀리에 스위트룸에 묵었었고, 작년 12월의 후기예요. 

티스토리 개설하고, 아이폰에 있던 사진첩을 보고서 리뷰를 꾸준히 써보려고 했는데, 완벽하게 쓰고자 하니, 작성하는데에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 앞으로는 기록하고 싶은 공간이나 후기는 종종 올려보고자 하니, 가끔 들러주세요. 

 

오늘은 작년 12월에 다녀온, 레스케이프호텔의 호캉스 리뷰를 해보고자 해요. 연말 분위기는 느끼고 싶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식당도 일찍 문 닫고, 놀 곳도 없고 하여, 동료들과 레스케이프 호텔을 예약하여 호캉스를 하기로 했었어요. 레스케이프호텔은 연말에 핫한 롯데백화점 명동점 옆에 위치하고 있고, 회현역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근처에 백화점도 있고, 편의점들도 많고 지하철역도 바로 근처이니, 부띠끄 호텔에 묵고 싶은 분들은 레스케이프호텔에서 호캉스를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레스케이프 호텔 7층에 있는, 스타벅스도 유명하고, 내부에 바도 운영하고 있어서, 커피도 살 수 있고, 아침으로 스벅도 갈 수 있어요. 

레스케이프 호텔은, A parisian Escape in Heart of Seoul 이라는 컨셉으로, Jacques Garcia 라는 브티크 호텔의 인테리어 대가가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19세기 벨 에포크 시대의 프랑스의 문화를 담았다고 하고, 엘레베이터 안에서도 불어로 안내가 나오고 분위기는 정말 프랑스 호텔 온 느낌이에요. 해외여행 대신에, 프랑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위치/주차 안내/체크인-아웃 시간 

  • 위치: 서울시 중구 퇴계로 67, 회현역 6번 출구, 바로 옆 
  • 주차: 투숙 중 매 회 출차 시 리셉션 데스크 방문 또는 객실에서 내선번호 0번을 통해 주차시간을 등록하시면, 주차무료 정산 가능합니다. 체크아웃 시간에서 추가 1시간까지 무료 주차 가능하고, 이후에는 10분 당 10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 주의: 상업적 목적의 촬영은 다른 계약 형태로만 진행한다고 하니, 쇼핑몰 촬영 같은 것은 되지 않는 것 같아요. 
  • 체크인: 오후 3시 (7층에서 가능, 바로 옆에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있어요)
  • 체크아웃: 오전 11시 

세이보리 라운지: 예약 가능 , 26층에 위치 

Bar 에 앉아서 마셨고, 사람은 엄청 많았어요. 직접 만들어서 제공해주고, 3명이서 칵테일 마시고, 10만원 정도 나왔어요. 술 마시고 분위기 즐기려고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분위기 좋았어요.

레스케이프호텔 바

객실 내부

총 3명이 스위트룸에 숙박해서, extra 침대도 함께 제공 받았어요. 내부에 쇼파도 있고 하여, 밤에 음식 배달 해서 먹고, 근처 신세계백화점 지하에서 와인도 사서 마시고, 음식도 사와서 먹으면서 호캉스를 즐겼답니다. 서울 시내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편한 호텔이었어요.

레스케이프호텔 스위트룸

 

레스케이프호텔 화장실

 

호텔 근처 사진 

연말에 방문했어서, 신세계백화점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 놨었고, 사진찍으려는 사람들이 진짜 많았었어요. 코로나가 심했던 시기였지만,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느꼈던 호텔이어서, 기억에 많이 남네요. 

신세계백화점 명동

추가로, 호텔 내부의 미니바 (냉장고 안에)내의 음료/와인 들은 모두 무료라서, 다 마시고 왔어요. 얼리체크인이 안되서, 체크인 하면서 오래 기다렸던 것 말고는 접근성도 객실도 너무 좋았었네요. 

 

7층 스타벅스 

체크아웃하고 그냥 가기 아쉬워서, 7층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커피 한잔 하고 집에 갔었어요. ^^ 

스타벅스 레스케이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