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맛집

[잠실 맛집] 아그라 잠실에비뉴엘점 (Agra) 인디안레스토랑

하양이토리 2022. 5. 31. 22:59
반응형

아그라 잠실 에비뉴엘점 (Agra) 인디언 레스토랑 리뷰 

안녕하세요. 하양이토리에요. 오늘은 국내 1위 정통 인디언 레스토랑인 아그라를 방문 후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아그라는 인도음식을 판다 하는 인도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2008년에 아그라가 처음 오픈 했었고, 그 당시에는 인도음식은 매우 생소했었던 때였다고 하는데요. 저도 정통 인도 음식은 인도를 가본적도 없고, 카레를 즐기지도 않아서, 이번에 아그라를 통해 정통 인도 음식을 처음 접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맛있고, 음식들이 특이하고,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시중에 파는 카레와는 다른 인도 정통의 카레를 아그라에서 먹어 볼 수 있었어요. 주문했던 메뉴들이 특이하면서 묘하게 끌려서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요. 전통 인도요리의 깊은 맛을 느끼고 싶다면, 혹은 정통 인도 카레 드시고 싶으시다면 아그라를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통 인도요리의 깊은 맛을 내기 위해서 인도에서 직접 공수한 향신료를 통해 현지의 맛을 냈다고 합니다. 물론 레스토랑 분위기도 인도 느낌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어요. 저는 이번에 잠실 에비뉴엘점에 방문했었는데요. 전국에 지점이 많이 생겨서, 추천드려보아요. 

Brand history 

Agra 는 인도 북부의 타지마할이 있는 도시 이름이고, 뉴델리가 수도가 되기 전, 인도의 옛 수도가 아그라였다고 합니다. 인도의 전통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도심 속의 작은 인도 아그라"라는 브랜드의 모티브를 하셨다고 합니다. 전통 인도요리의 깊은 맛을 한국에 전하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브랜드 이름이라고 합니다.  향신료 특유의 진한 향에서 오는 흥미 그리고 전문 세프가 만든 이국적인 메뉴들, 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인디언 푸드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아그라라고 하는데요. 보다 좋은 식재료와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향신료를 통해 인도 현지 음식의 맛을 기본으로 한국인의 입맛에도 딱 맞는 프리미엄 메뉴들로 가득한 전통 인디언 레스토랑이라고 합니다. 지점은, 대전, 대구, 부산 (센텀시티), 인천, 안성, 서울 곳곳에 있어요. 근처의 아그라를 검색해서 가셔도 좋을 만큼 많은 지점이 있네요. 분위기 있고 고급진데 이국적인 레스토랑이었어요. 

위치 정보 

  •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 에비뉴엘 6층 (잠실역 2번 출구에서 20미터) 
  •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10 시 (오후 9시 라스트오더) 
  • 주차는 가능하나, 지원은 안됨.  포장, 예약 (당일 예약은 어렵고, 창가석은 90 분으로 이용시간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창가좌석으로 예약했을 때 뷰

후기 

창가 좌석에 미리 예약해서 앉게되면, 석촌호수 뷰 맛집으로 즐길 수 있었어요. 아그라 창 측 좌석 미리 예약 가능하시면,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저희는 2인 코스요리로 망고 스노윙 브레드, 라씨, 카레 (버터 치킨 마크니, 로열 프로운 카레), 난을 주문해서 먹었었어요. 라씨도 먹었었는데 사진을 찍질 않았네요. 카레를 선택할 때 이름이나 맛이 생소해서 못 정할 경우에는 직원분들 도움을 받아도 되고, 버터 치킨 마크니가 카레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것 같아요.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카레에 난을 찍어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 망고 스노윙 브레드의 경우 유명한 메뉴라고 합니다. 라씨는 요거트요구르트 맛이랄까, 한국음식에서 찾아보자면 요구르트 같은 느낌이었어요. 모든 메뉴들이 정통 인도 음식임에도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인도 음식점이었고,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재방문 의사 있어요. 

아그라 스페셜 코스 2인 (75000원): 인도 카레 2개, 난 2장, 스노윙 브레드, 음료 2잔 (라씨 음료 주문 가능) 

망고스노윙브레드, 난, 커리
라씨, 커리 종류별로 (잠실롯데백화점, 아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