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자기 페인팅인 세라믹 아트 클래스 후기
안녕하세요. 4년~5년 동안 회사의 동호회 활동으로 분기마다 하고 있는 도자기 페인팅인 세라믹아트 클래스 후기를 적어보자 합니다. 세라믹아트의 경우, 도자기에 자기가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고, 특별한 그릇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본인이 디자인한 그림을 그릇으로 만들어서, 식기로 식사 테이블에 올릴 수 있어요. 바쁜 업무 중에, 세라믹 아트 클래스를 듣게 되면 힐링도 덤으로 가져갈 수 있어서, 제가 정말 애정하는 회사 동호회 활동 입니다.
저희 회사 근처인 잠실역 근처에, 로뎀아트라는 세라믹아트 공방이 있는데요. 근처 기업들에서도 단체 동호회 활동으로 많이 오는 것 같아요. 로뎀아트 공방은 뭔가 들어가자마자 내부 공기와 향도, 선생님께서 틀어놓으신 클래식 음악도,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그 시간 동안 너무 힐링이 되는 공간이에요. 처음에는 회사의 동호회 회장님이 포슬린 아트 동호회를 하실려고 찾아보다가 우연히 회사 근처에서 세라믹 아트를 하는 로뎀아트를 발견하시면서, 세라믹아트 동호회가 생겼어요.
세라믹 아트 순서
- 초벌된 그릇 (하얀 그릇/도자기)를 먼저 선택합니다. 다양한 모양의 도자기들이 공방에 구비되어 있어요. 크기에 따라 비용은 다른 것 같으나, 회사에서 진행할 때는 강의료 포함 해서 1인당 5~6만원 정도 비용이 들었던 것 같아요. (클래스 당 얼마 받으시는 것 같고, 참석하는 인원 수에 따른 강의료는 문의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원하는 모양의 도자기를 선택하였다면, 연필로 스케치를 합니다. 연필로 스케치한 부분은 가마소성을 하면 다 날아가니,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원하는 색상의 물감을 선택해서, 색칠 합니다. (3번 이상 덧칠을 하게 되면, 가마소성할때 똑 하고 떨어져서 날아가는 경우가 있어서, 덧칠은 2번 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만약에 물감을 칠하다가 잘못 칠한 경우에는 면봉에 물을 묻혀서 살살 지울 수도 있어요. 선생님께서 잘 알려주세요.
- 완료된 그릇은 유약을 바르고 가마소성을 해서 2~3주 후에 받을 수 있어요. (선생님께서 마무리 단계들은 해주세요)
- 정기적으로 세라믹 아트를 하실 예정이시라면, 한가지 디자인으로 여러 모양의 그릇을 만드는 것을 추천해요. 매 분기의 모든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여태 만들었던 그릇이 15개 이상 되더라구요. 근데, 그날의 기분에 따라 제 각각의 디자인으로 만들다 보니, 그릇 세트의 느낌이 없어서, 5년을 돌아보니,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워요.
위치 정보
핸드메이드 그릇의 완제품도 직접 보시고 구매하실 수도 있고, 원데이 클래스, 정규 과정도 운영하는 곳이에요.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5가길 9, 잠실푸르지오 월드마크 2층 35호, 로뎀아트
- 운영시간: 월, 화, 목: 오후 12시 30분~오후 5시
- 문의: 02-415-2166
반응형
'남편과 고양이들과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양제 리뷰] 헤어메스 Hermes: 마그네슘, 이뮨, 칼슘, 비타민 D 복용 후기 (19) | 2022.06.06 |
---|---|
고희연: 셀프 상차림 (0) | 2022.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