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맛집

[해운대맛집/조새호] 해운대 핫플, 조새호 해운대점 (조개구이)

하양이토리 2022. 8. 29. 00:07
반응형

해운대 조개구이 핫플, 조새호 해운대 점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너무너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하양이토리에요.

5월부터 준비했던 회사에서 중요한 일이 8월 31일이면 드디어 드디어..마무리가 될 예정이랍니다. 

중요한 업무 때문에 여름 휴가도 못갔고, 연차 내는 것 조차 많이 부담스럽더라구요. 

저는 9월 1일 부터 자유입니다. (스스로 이틀은 자유를 가질려고요) 그래서 짧은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긴 해요. 

저의 짧은 해외여행도 티스토리에 남길 수 있길 바라는 저희 TMI를 드리며, 리뷰를 해볼게요! 

지난주 금요일에, 개인적으로 외래 진료 때문에, 해운대백병원을 방문 했었는데요.

외래 검사 후 잠깐 해운대로 와서, 스타벅스에서 일하면서, 저희 팀 분들께 쉐어했던 2장의 사진 때문에,

금요일에 당장, 서울에서 2분의 팀 동료분들이 부산으로 오셨지 뭐에요.

해운대, 그리고 스타벅스 해운대점

저는 부산잘알못인데, 인스타에서 핫한 곳으로 저녁을 대접 했답니다. 💙

부산이면 해산물이고, 조개구이 핫플로 광안리 조새호가 유명하다고 하던데요.

숙소를 해운대로 잡으셔서, 저희는 조새호 해운대 점으로 방문했어요. 직영으로 운영된다고 해요. 

본 포스팅은 제 돈, 제 산입니다. 

위치 그리고 메뉴 정보 

  •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8번길 24 팔레드시즈 1층 1-29호 (팔레드시즈 1층에 펍과 음식점들이 엄청 많아요, 그래서 바다쪽이 보이는 곳으로 간다 생각하고 가시면, 해변이 보이는 곳에, 조새호가 위치해 있어요), 중동역 7번 출구에서 940m
  • 영업시간: 매일 오후 4시~ 새벽 4시 (새벽 3시 라스트오더) - 예약은 안되는 것 같고, 직접 방문해서 번호표 받고 대기 
  • 주차: 팔레드시즈에 주차지원 가능 
  • 메뉴: 조개구이가 메인이구요, 구워서 제공되어요. 메뉴판은 제가 사진으로 찍어 와서 공유 드려요. 
  • 가게 명 TMI: 저는 조세호 씨가 만든 가게인 줄 알았는데, 조새호 뜻이, 조개랑 새우잡는 호라는 뜻이래요!! 
  • 저희 pick 💙: (3명 방문) 4단 조개구이 + 대하구이, 해물라면 그리고 술, 13만원 정도 

 

조새호 해운대점 메뉴판 

 

 

조새호는 광안대교가 보이는 곳에 조새호 광안점이 있어서, 핫플로 유명해요!

그리고 조새호 해운대점은 아주 최근에 오픈 했다고 합니다. (7월 말 경)

따로 예약은 받지 않고 있고, 직접 가서 대기하기 전에 번호표를 받으시면 되어요.

실내 자리는 남아 있었는데, 저희는 실외에 앉고 싶어서, 하기와 같이 대기표를 받았고, 금요일 저녁 8시 넘어서 방문 했던 터라, 3번으로 받았답니다. 20분 정도 기다리다가 입장했어요. 

조새호 해운대점 대기표

저희는 4단 조개구이와 대하구, 해물라면을 주문했구요. 기본반찬과 시원한 조개탕이 제공됩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지, 조개구이는 직접 구워서 제공해주시더라구요.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조개구이를 저희가 직접 굽게되면, 계속 익었는지 안익었는지도 봐야하고, 먹는 흐름이 끊기기도 하고 하는데, 다 구워서 제공되니 덥지도 않고 너무 좋더라구요. 

해물 라면도 맛있고, 대하/조개 구이도 맛있고, 게다가 해운대 바다를 보며 먹는 조개 구이가 꿀맛이었던 조새호를 추천 드립니다. 

여름에 방문해서, 야외 테이블 석에 앉으면서 바다를 보면서 술도 마시면서 시간을 즐겼는데요.

해운대 해수욕장 뷰를 보며 분위기 즐기며 맛있는 조개구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해운대 핫플로 조새호 기억하였다가, 방문하시길 추천 드려요. 

해운대 조새호 조개구이, 대하구이, 해물라면 

배부르게 조개구이를 먹고, 바로 해운대 해변가 산책을 했는데요. 

요즘들어서, 근심 걱정 없이, 건강하게, 좋은 사람과 함께 맛있는 밥 먹고 시간 보내는 게 정말 찐 행복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릴 때는 친하지 않은 사람들과도 쉽게 시간을 갖고, 친해지려고 노력하고 그런 사람관계에서 상처 받고 했었는데, 요즘은 저와 결이 맞는 몇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게 더 편한 것 같아요.

점점 나이가 들면서, 사람관계에 대한 가치관도 스스로 많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요즘 입니다. 

10월 부터는 부서이동도 될 예정이고, 더 바빠질 예정이라, 스트레스 받지 말고, 지금을 잘 보내자에 좀 더 집중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혼자 생각 정리하고, 사진 정리하고 혼자 시간을 가지는 것도 너무 좋네요. 

광안리 밤 분위기 

해운대 놀다가 광안리 넘어가서 산책했는데, 광안리도 너무 이뿌더라구요!!

부산 여행 오셨다면, 광안리 밤 산책도 즐겨보시길 추천 드려요!! 

광안리 

 

반응형